티스토리 뷰

동사 take 뜻, 대표적인 여섯가지 의미 정리!








안녕하세요.

많은 영어단어들이 한가지 뜻이 아닌

여러가지 뜻을 갖고 있어서 영어 공부를 하면서

어려움을 겪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대표적인 동사죠! 

take의 뜻, 총 여섯가지 의미를 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시간이 걸리다. 


That cut is taking a long time to heal.

그 상처는 낫는데 오랜 시간이 걸릴거에요.


It takes 1 hour by car. 

차로 1시간 걸려요.





2.데리고 가다. 


I’ll take you later. 

내가 데리러 갈게.


A boy took us to our room.

한 소년이 우리를 방으로 데려왔어요.










3. 타다. 


The bus can take 60 passengers.

그 버스는 승객 60명을 태울 수 있어요.


Take the bus right now.

버스에 타!




4. 잡다 


can you take my hand? 

내 손을 잡을래?


He took her hand.

그가 그녀의 손을 잡았다.









5. 받다. 


Do you take credit cards?

카드 받았어요?


Does the hotel take credit cards?

그 호텔 신용카드 받나요?




6. 복용하다. 


Do you take sugar in your coffee?

커피에 설탕 넣어 드시나요?


Take medicine now.

지금 약을 드세요.





이보다도 더 많은 뜻을 갖고 있지만

많이 쓰이는 의미 여섯가지만 정리해보았어요.

take의 뜻 어렵지 않으셨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오늘도 영어 공부 화이팅하세요 ! 





새롭게 영어공부를 시작하고 싶다면?
▼ 아래를 클릭! ▼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