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분 영어공부 - 헷갈리는 영어표현






같은 단어이지만 함께 쓰이는 단어에 따라 

여러가지 뜻으로 바뀌는 것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used to'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아래 예문을 통해 확인해보세요.

:)



1분 영어공부 - 헷갈리는 영어표현


 used to 
과거의 습관 : ~ 하곤 했다
과거의 상태 : 한때 ~ 이었다.



** 아래 두 가지와는 다른 뜻으로 쓰이지 
주의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1) be used to ~ing : ~하는데 익숙하다
2) be used to 동사원형 : v 하기 위해서 사용되다


I used to be a high-school teacher.
나는 예전에 고등학교 선생님이었다.


I used to be a fan of hers.
나는 예전에 그녀의 팬이었다.


I used to be a baseball player.
나는 예전에 야구 선수였다.


There used to be a market on the corner.
모퉁이에 시장이 있었다.


:)





밀가루쌤영어에서는 영어공부를 할 때 도움이 되는
영어공부 노하우를 담은 소책자와 영어학습 이메일을
무료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이름과 이메일 주소만 넣으면 바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 http://milgarussem.subscribemenow.com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