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헷갈리는 전치사 for를 공부해봅시다








for는 일반적으로 ~를 위해서라는 뜻을 갖고 있는 것 다 아시죠?

즉 어떤 목적의 대상을 향하고 있다는 뜻이랍니다. 

따라서 방향성만 갖고 있는 것이 아니라 목적성을 갖고 있습니다. 


어쨋든 그 외에도 여러가지 뜻을 갖고 있는데요. 

그 뜻들을 암기해보도록 하세요. 이걸 다 암기하시면

문장의 의미에 따라 for를 적절하게 해석하실 수 있으실 거에요.









1. 방향을 나타내는 for


The train is for Seoul.

이 기차는 서울로 갑니다.





2. 대상을 비교할 때 사용하는 for


She looks young for her age.

그녀는 나이에 비해 어려보이네요.









3. 범위를 나타내는 for


They stayed for two months.

그들은 두달간 머물렀어요.





4. 이유를 나타내는 for


He didn't succeed for all his efforts.

그는 그 노력때문에 성공하지 못했어요.










5. 교환을 나타내는 for


I paid 10 dollars for the food.

나는 10달러를 지불하고 음식을 받았어요.




어떠셨나요? 이제 for가 어떤 문장에 있던

헷갈리지 않고 적절하게 사용하실 수 있겠죠?




새롭게 영어공부를 시작하고 싶다면?
▼ 아래를 클릭! ▼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