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sk 성적조회 하는법 + 팁 !



어제가 hsk 성적조회날이었죠 ?



hsk 성적조회 결과가 날때마다 사이트가 마비가 되는것같아요.


성적을 빨리 알고 싶어하시는 분들도 많으신것 같구요.



그래서 제가 hsk 성적조회 방법과 팁을 가져왔습니다.




우선, 한국에서 시험을 치시는 분이라면 공자학원,탕차이니즈,hsk한국사무소 등에서 시험을 치시잖아요 ?



hsk 시험을 주관하는 한반에서 저기 기관들한테 시험장으로 승인을 한거구요.

아무데서 치셔도 효력은 같습니다.



단, hsk 성적조회시에는 보통 자기가 친 기관 홈페이지에서 확인을 하려고 하실거에요.




예를들면, hsk 한국사무소에서 시험을 보신분은




 




공지에 이렇게 올라오고, hsk 성적조회 팝업창이 뜨고, 문자가 오기를 기다리시겠죠 !!




그런데 중국홈페이지에서 직접 확인하실수가 있어요.



http://www.chinesetest.cn/index.do




이곳입니다.



항상 그런건 아니구요.

제가 시험을 여러번 쳐 본결과 10번중 7번 정도는 시험성적이 전날 저녁에 발표가 됩니다.



왜 중국에서 저녁에 발표되는지 저도 모르지만,

저녁에 hsk 시험장이었던 기관들이 퇴근 후니까 바로 조회는 할수 없구요.


다음날 데이터를 한반으로 부터 전달받고 수험생분들에게 전달하는겁니다.




그치만, 제가 알려드린 chinesetest 사이트로 직접가시면 시험장에서 공지하는거보다 더 일찍 성적을 확인하실수 있다는점! 기억하세요 ㅎㅎ




물론 100% 아닙니다. 본인 경험과 중국어 시험 쳐보신 다른 분들 경험을 종합해서 70퍼 센트 정도에요


요즘은 문제가 많아 되려 시험성적이 늦게 나오는경우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





 





위에서 알려드린 사이트에 가보시면

이렇게 사이트가 뜹니다.



위에 언어바꾸는데 보시면 한국어도 있기때문에 제가 굳이 번역은 하지 않을게요,




 




이곳에 수험번호와 이름, 보이는 숫자를 넣고 조회하시면 hsk 성적조회가 가능하신거에요.






 




그리고 저처럼 회원가입을 해 놓으신다면,

저 절차를 거치지 않고 마이페이지에 들어가시면

바로 점수를 확인하실수도 있어요 ^^








여튼, 시험성적이 발표되면 이런 화면이 뜬답니다.





자기가 시험친 사이트 말고,

chinesetest에 가셔서 발표전날 저녁 확인 해보세요 ~



높은 확률로 발표가 나있을겁니다 ^^





이상 hsk 성적조회 방법과 팁이었어요 ~

 

 

 

 

 

 

 



영어공부를 할 때 도움이 되는


영어공부 노하우를 담은 소책자와 영어학습 이메일을

무료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이름과 이메일 주소만 넣으면 바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  http://milgarussem.subscribemenow.com/ 


Recent Comments